학교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 5GB 제한이 생겼을 때, 학교 원드라이브 계정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다. 원드라이브 또한 이용자 수가 많아지고, 비용 최적화를 위해서인지 5TB 제공에서 1GB 제공으로 바뀐다고 한다. 그래서 MS 365 Office Family 계정을 결제해서 사람들과 공유하기로 마음먹고 이전을 진행했다. 6명이서 2만원 가량씩 나눠서 내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중 제일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결제가 진행될 때, 해외 원화결제가 이루어지므로 미리 차단을 해제해두는 것이 좋다. 해외결제이기 때문에 결제 수수료가 2000원 가량 발생한다. 하지만, 토스 카드로 결제할 경우 해외수수료보다 더 많은 캐시백이 있어서, 이 부분은 손해를 보지 않았다. 자신의 카드에 해외 결제 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러 방법들을 찾아보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알려주고, 개인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옮길 수 있는 mover.io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간단하고, 편리했다. MS에서 알려주는 다른 방법들은 [링크](https://support.microsoft.com/en-au/office/move-files-from-onedrive-to-onedrive-for-work-or-school-7fb28cad-7e25-451f-8b4b-2d1a71e5c0e9)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ver의 Transfer Wizard
로 작업을 진행하면 되는데, 학교 계정이나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OneDrive for Business (Single User)
로 로그인하면 된다. 개인 계정의 경우 OneDrive Consumer
로 연결을 진행하면 된다.
Source
로는 옮길 데이터가 존재하는 곳, Destination
은 데이터를 옮길 곳을 선택한다.
연결을 진행하고, 각각 폴더 위치를 지정해주고 Start Copy
를 눌러 진행을 하면 된다.
Migration Manager
를 통해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 몇 번으로 간단히 귀찮은 작업을 생략할 수 있다.
'학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대학교] 수강신청 사이트 새로운 기능 (1) | 2021.02.16 |
---|